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ypdn.co.kr/news/5990
김강립 식약처장과 지역 내 음식점 합동 점검
-지난 24일 김상호 시장과 대형 쇼핑몰 내 음식점 방역관리 상황 점검

  2021년 04월 25일 (일) 15:49 김지연 기자kjy0506@  

김상호 하남시장이 지난 24일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외식업중앙회와 함께 지역 내 대형 쇼핑몰 내 음식점 2개소를 방문, 방역관리 상황 등을 합동점검했다.

김 시장은 김 식약처장 등과 기본 방역수칙 준수 여부, 종사자 감염 예방 관리, 시설 환기 및 소독 관리 등을 점검하는 한편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음식점 등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 식약처장은 “최근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에서 음식점을 통한 소규모 집단발생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키기 위한 노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점검을 함께 한 김 시장은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음식점 영업자를 포함한 시민들의 경제적·정신적 어려움이 계속되고 있다”며, “하지만 이런 어려움에도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방역에 협조해 주시고 백신접종에도 참여해 주시고 있어, 일상의 회복에 다가갈 수 있다는 희망을 놓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하남시는 범시민 민관협력위원회, 호흡기감염 클리닉, 예방접종센터 등 시민사회와의 적극적인 협력시스템을 바탕으로 코로나19 대응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하남시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19 감염재생산지수가 상승하고 일평균 확진자수가 지속 증가함에 따라 이날부터 다음 달까지 매주 토요일‘현장점검의 날’을 운영한다.

 

특히 이번 점검은 범시민 민관협력위원회와 협력해 ▲공중위생방역 ▲유통방역 ▲종교방역 ▲교통방역 ▲운영총괄 ▲복지방역 ▲의료방역 등 분과위별 점검을 추진한다.

 

김 시장과 김 식약처장 등이 합동점검한 이날은 공중위생방역분과 김소연 위원장(한국외식업중앙회 하남시지부장) 등도 함께 점검했다.

 

시는 이 기간 예방접종센터를 비롯해 관내 ▲학원 ▲종교·체육 ▲어린이집·목욕장 ▲건설현장 ▲방문판매 ▲유흥시설 ▲식당·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을 7개 분야 나눠 일정별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점검을 통해 지난 5일 강화된 기본 방역수칙을 적극 홍보하고, 방역지침 준수를 독려할 계획이다. 또 현장의 애로·건의사항 등은 적극 수렴해 최대한 반영하겠다는 방침이다.

 

현재 시 위생업소는 6천 200여 개소로 시는 투명칸막이·수기명부·080 코로나 안심콜 등 각종 방역 지원을 추진해 왔다. 또 총 6회에 걸쳐 17억 1400여만원의 휴업지원금을 지급한 바 있다.

 

/김지연 기자kjy0506@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평군
양서농협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