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pdn.co.kr/news/2386
양평군, 한강수계관리기금 운용 ‘으뜸'
- 4년 연속 주민지원사업부문 1위 차지, 500만원 포상금 ..

  2011년 12월 06일 (화) 15:52 김대정 기자dj6607@hanmail.net  

양평군이 한강수계관리위원회에서 시행한 2011년도 한강수계관리기금 사업성과평가 ‘주민지원사업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해 500만원의 포상금을 받았다.

권동숙 환경관리과 환경정책팀장이 김형섭 한강유역환경청장으로부터 1위 시상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주민지원사업 부문에서 지난 2008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1위를 달성하는 기록을 갖게 됐다.

 

최근 한강유역환경청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평가는 한강수계관리위원회가 2010년에 기금사업을 추진한 경기, 서울, 강원, 충청북도의 12개 시․군을 대상으로 계획수립의 적정성, 예산집행의 효율성 등 11개 분야의 기금사업 전반에 걸쳐 관리 실태를 평가 한 것.

 

군은 우수 주민지원사업 및 저탄소사업을 발굴해 지속적으로 추진, 사업계획수립부터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인 점과 읍․면 시책평가 및 교체점검을 통해 담당자간 업무연찬 기회를 갖도록 하는 등 제도개선 노력으로 효율성을 높인점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 또 주민만족도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상수원관리지역 지정으로 각종 행위제한을 받아 불편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앞으로도 실질적인 지원효과를 볼 수 있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강수계관리기금 사업평가는 기금운용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한강수계관리위원회가 매년 해당 기관들을 평가하고 있다.

 

/김대정 기자dj6607@hanmail.net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평군
양서농협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