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pdn.co.kr/news/4147
하남시, ‘2014년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 생산과정,수질검사결과 등 세부적인 자료 수록돼..

  2014년 06월 27일 (금) 15:29 김형찬 기자hhchan@naver.net  

하남시는 시민들에게 수돗물의 안정성을 알리기 위해 수돗물 수질관련 종합정보지인 ‘2014년 수돗물 품질보고서’ 2만 5천부를 발간했다.

수돗물 품질보고서에는 수돗물의 원수에서 가정의 수도꼭지까지의 생산과정과수질기준 및 수질검사결과 등에 관한 세부적인 자료가 수록되어 있다.

 

아울러 원수의 수질은 하천의 생활환경 기준의 ‘매우좋음’ 내지 ‘좋음’ 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원수를 이용하여 생산된 수돗물은 매월 수질검사결과 58개항목중 일반세균, 총대장균 등 36개 항목에서 불검출 또는 적합판정을 받았다.

 

특히 트리할로메탄 등 22개 항목에서도 기준치 이하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수돗물을 맛있게 음용하는 방법과 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 물절약 실천 및 수질관련 용어 설명 등 수돗물에 총괄적인 지식을 담은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시민들에게 공개함으로써 수돗물에 대한 신뢰회복과 관심을 유도하고, 시민의 수돗물에 대한 시민의식을 향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2014년 수돗물 품질보고서’ 하남시청 홈페이지(http:www.hana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형찬 기자hhchan.co.kr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평군
양서농협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