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ypdn.co.kr/news/5536
하남, 미래비전 '백년도시위원회' 발족 밝혀
- 위원장에 김신일 전 교육부총리 선출... 5개 분과 위원장 선출

  2018년 12월 17일 (월) 15:58 오민석 기자ohms1993@  

  하남시는 지난 15일 하남벤처센터 대회의실에서 위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하남시 백년도시위원회' 워크숍과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백년도시위원회는 시 중요정책과 현안사업 대한 자문 및 제안애 대한 역할을 수행하며, 숙의민주주의(deliberative democrcy)를 기본원칙으로 합의적 의사결정을 통해 운영될 것이다.  
  
이날 워크숍은 퍼실리테이터 신좌섭 교수(서울대 의대)의 진행으로 위원회의 비전과 역할·임무 등을 공유하기 위해 분야별 토론과 구체화 작업을 퍼실리테이션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어진 위원장 선출에는 김신일 (前)교육부총리가 선출됐고, 각 분과위원장을 선출하고 위촉식을 가졌다

 

위원회는 대학교수·기업인·시민·시의원·공무원 등 50명으로 구성. 일자리경제위원회(10명), 복지문화위원회(10명), 안전도시위원회(10명), 교통환경위원회(10명), 자치행정위원회(10명) 5개 분과로 나누어 운영한다.

 

하남시 미래발전에 대한 목표 및 방향성 설정, 공약사항 이행 평가, 중요정책의 자문 형성과정의 과정에 직접 참여해 민선 7기 시장의 개혁 의지를 실천할 방침이다.

 

김상호 시장은 " 백년도시위원회는 행정기관 중심이 아닌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참여와 소통으로 주요정책을 이끌어 가기위한 플랫폼“이라며, “참여와 토론으로 관료주의의 한계를 극복하고 통합·협치 능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소통창구의 역할을 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오민석 기자ohms1993@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평군
양서농협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