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pdn.co.kr/news/5618
하남시-말레이 샤알람시, 청소년교류 개시
- 30일 샤알람시 국제자매도시 조각 공원에서 상징조형물 제막식

  2019년 05월 01일 (수) 14:24 오민석 기자ohms1993@  

  하남시는 30일 오전 말레이시아 샤알람시 국제자매도시 조각 공원에서 자매도시로써의 상호우의를 도모하기 위한 상징조형물 제막식행사를 가졌다.

이날 제막식에는 김상호 하남시장 및 모하르트 라시디 빈 러슬란(Mohd Rashidi Bin Ruslan) 말레이시아 부시장(권한대행) 등 양 도시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제막식 행사는 지난달 6일에 개최한 국제화추진협의회 회의에서 상징조형물 제막식 참석일정에 대해 논의한 결과 이번 방문에 맞춰 제막식을 갖기로 협의한 바 있다.

 

제작된 조형물 작품의 주제는‘피어나다’로 하남시의 나무인 은행나무를 형상화 하여 만들어졌으며, 잎맥은 하남의 물길이자 바람의 길을 뜻하며 흐르는 라인으로 그 길을 따라 하남의 철새인 고니들이 하남의 정을 자매도시로 나르는 모습을 스토리 화 했다.
 

이어, 오는 6월에는 말레이시아 샤알람시 상징조형물 제막식을 하남시 국제자매도시공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 조형물은 지난 2000년 10월 10일 샤알람시 시 승격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샤알람시 기념주화를 모티브로 제작됐다고 알려졌다.   

한편, 지난 29일에는 김 시장을 비롯한 하남시 방문단은 샤알람시 청사를 방문하여 간담회를 실시해, 양 도시간의 우호증진을 위해 ▲인적교류 ▲문화·스포츠 교류 ▲경제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논의했다.

 

인적교류로 청소년 국제교류 추진을 위해 방문단은 샤알람시에 소재한 세컨더리 스쿨 오브 섹션(Secondary school of section) 9 학교에 방문, 학교장 로스리나 아마드((Roslina Ahmad)에게 신장고등학교의 자매학교추진 의향 서한문을 전달했다.
 

이어, 신장고와 세컨더리 스쿨 오브 섹션(Secondary school of section) 9 간 자매학교 의향서(Letter Of Intent)를 체결했다.

 

간담회 이후에는 샤알람시의 대표적인 신도시 개발주거 지구인 ‘세티아 알람(Setia Alam)’을 방문했다.
 

김 시장은“이번 말레이시아 샤알람시 방문을 통해 자매도시로써 우호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며,“향후에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활발한 국제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민석 기자ohms1993@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평군
양서농협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