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pdn.co.kr/news/5708
하남, 2019 LH '주거복지 대상' 수상
-지난 28일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전국대회에서 영예의 대상 수상

  2019년 11월 29일 (금) 09:51 오민석 기자ohms1993@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혜연)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주최하는 2019년 LH ’주거복지 대상‘ 사례보고 전국대회에서 영예로운 「대상」을 수상했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는 영구임대사회복지관, 주거복지재단 운영기관 및 협력기관을 대상으로 주거복지사업 우수기관에 대한 후원, 복지 성공사례 홍보를 통한 주거복지사업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자 2019 사례보고 전국대회를 개최했다.

 

대상 수상 내용으로는 영구임대 아파트내 전수조사를 통한 사례관리 체계 정립과 지역사회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위기가정 및 복지사각지대를 감소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지난 28일 오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주거복지한마당 행사와 함께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시상 뿐만아니라 대상을 수상한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의 우수사례를 대표로 발표함으로써 12개의 LH지역본부, 44개의 주거복지지사, 외부 협력기관 등이 참여하여 주거복지업무 개선, 커뮤니티 활성화 등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조혜연 관장은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은 영구임대아파트 내에 위치한 기관으로서 주거복지향상에 앞장서서 지역주민들의 주거복지뿐만 아니라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과 참신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자 끊임없이 고민할 것이며, 큰 상을 수상한 만큼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개입을 통해 기초생활보장과 복지향상을 위해 지역사회의 유관기관과 함께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변창흠) “영구임대단지 주거복지사업 사례관리 모형 구축 및 모델링화 하는 부분이 높게 평가되었고, 앞으로도 전국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주거복지 향상과 안정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오민석 기자ohms1993@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평군
양서농협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