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pdn.co.kr/news/5723
하남시, 주민등록증 위·변조 방지기능 강화
-주민등록증 보안요소 강화, 2020년 1월 1일부터 신규·재발급 가능

  2020년 01월 10일 (금) 14:40 오민석 기자ohms1993@  

 하남시는 주민등록증 보안요소를 강화해 지난 1일부터 신청한 신규·재발급 주민등록증부터 적용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새해부터는 위·변조를 방지하는 보완성이 한층 강화된 주민등록증을 받을 수 있게 되며 주민등록증 재질 또한 내구성이 강한 폴리카보네이트로 바뀌었다.

 

행정안전부는 올 해부터 신규로 발급·재발급 되는 주민등록증의 경우 이름·주민등록번호를 돋음 문자로 새겨 위변조 방지기능을 강화하고, 주민등록증 왼쪽 상단에는 빛의 방향에 따라 색상이 변하는 태극문양을 추가했다.

 

또한, 왼쪽 하단에는 보는 각도에 따라 흑백사진과 생년월일이 나타나는 다중레이저 이미지가 적용됐으며, 뒷면의 지문을 실리콘으로 복제하는 부정사용을 방지하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보안기술을 적용시켰다.

 

한편,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 대상자는 만 17세 국민이나 신규 국적취득자이며, 자연적으로 훼손되었거나 사진 및 지문 등이 오래돼 확인이 어려울 경우도 무료로 재발급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특별한 도구 없이 주민등록증의 위·변조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가시적인 보안요소 강화하여 향후 부정사용하는 사례가 현저히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민석 기자ohms1993@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평군
양서농협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