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pdn.co.kr/news/5741
하남시 공직자, “사랑의 헌혈 봉사”에 동참
-지난 18일 김상호 시장을 비롯 하남시 공직자 30여명 참여

  2020년 02월 19일 (수) 15:47 오민석 기자ohms1993@  

  김상호 하남시장은 18일 공직자 40여 명과 함께‘사랑의 헌혈봉사’로 직접 헌혈 운동에 동참하며 적극 장려에 나섰다.

‘코로나19’여파로 헌혈이 급감하면서 혈액 보유량이 한때 주의단계 아래까지 떨어지면서 혈액 부족 사태가 발생한데 따른 하남시 공무원들의 자발적인 동참이 이어졌다.


하남시청 정문 헌혈버스에서 실시한 이번 헌혈행사는 단체헌혈 감소와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불안감으로 외부활동이 줄며 발생한 혈액수급 비상 상황을 극복을 위해 공직자들의 헌혈 릴레이로 이어졌다.

 

헌혈에 참여한 김 시장은“고귀한 사랑의 생명을 나누는 헌혈봉사에 직접 참여 할 수 있어 뜻깊으며 함께 헌혈봉사에 참여해 준 직원들께도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해 하남시 헌혈추진협의회와 민·관·군이 함께 헌혈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캠페인을 펼치며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 17일 시민들과 지역 단체의 헌혈 동참과 홍보를 위해 지역화폐 500장(5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 헌혈의집 하남센터(신장로 133(덕풍동)로 전달했다.

 

또한, 총 현헐 횟수 100회 이상이거나, 지난해 5회 이상 헌혈에 참여한 시민, 공무원 등 10명에 대해 하남시장 표창장을 전달하는 등 헌혈 참여와 지속적인 헌혈운동 캠페인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오민석 기자ohms1993@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평군
양서농협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