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pdn.co.kr/news/5864
갈등관리 위한 ‘공공갈등관리 프로세스’ 운영
-지난 9일 ▲갈등진단 대상사업 선정 ▲공공갈등 진단 ▲갈등대응계획 수립 ▲맞춤형 갈등조정 등

  2020년 09월 10일 (목) 14:40 김지연 기자kjy0506@  

하남시는 시정 시책의 수립과 추진과정에서 발생하는 공공갈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공공갈등관리 추진 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시는 이를 통해 갈등 진단부터 해소까지 부서 간 협력 대응체계를 마련하고 갈등관리전문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공공갈등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 증가 및 지역사회의 유대관계 악화 문제를 해소해 나갈 방침이다.

 

‘공공갈등관리 추진 계획’에 따르면 공공갈등 관리는 ▲갈등진단   대상사업 선정 ▲갈등 발생 여부 ․ 갈등강도 등을 고려한 공공갈등   진단 ▲중점관리대상 사업에 대한 갈등대응계획 수립 ▲맞춤형 갈등조정 등의 프로세스를 통해 추진한다.

 

특히 효과적인 갈등관리를 위해 갈등을 원인 ․ 등급별로 검토해 ▲정책조정 검토회의 ▲전문가와 함께하는 갈등조정협의회 ▲갈등영향분석 ▲갈등전문가 추천 지원 ▲시민참여 숙의 과정인 참여적 의사결정 등의 맞춤형 갈등조정을 진행한다.

 

김상호 시장은 “급격히 발전하는 하남시에는 해결해야 할 많은  공공갈등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시민과 공직자가 함께 겪고 있는 공공갈등 문제를 갈등조정 프로세스와 시민이 참여하는 협력적 거버넌스를 통해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전 부서에 공공갈등관리 추진 계획과 갈등관리 매뉴얼을 공유하고 직원과 시민을 대상으로 갈등관리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지연 기자kjy0506@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평군
양서농협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