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pdn.co.kr/news/5906
하남시, 한강 ‘당정뜰 제막식’ 개최
-지난 1일 한강 당정뜰 자건거쉼터에서 ‘당정뜰’ 표지석 제막식 열어

  2020년 12월 03일 (목) 15:47 김지연 기자kjy0506@  

하남시 당정둔치 명칭이 ‘당정뜰’로 개명 결정됐다.

3일 시에 따르면 지난 1일 한강 당정뜰 자전건쉼터에서 ‘당정뜰 제막식’이 열렸다.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한 가운데, 제막식에는 김상호 시장을 비롯해 방미숙 시의회 의장, 시의원 및 관계자 등 최소인원만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한강‘당정뜰’명칭 선정 및 표지석 설치에 따른 제막식 및 명칭 공모 수상작 3건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시는 지난 4월 한강 팔당(하남)지구 하천정비 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시민을 대상으로 한강 당정둔치 명칭을 공모해 총 154건을 접수, 지난 9월 시 지명위원회 심의 ‧ 의결을 거쳐 명칭을 명명하게 됐다고 밝혔다.

 

접수된 명칭 중 수상작 3건은 백년도시위원회 자문과 시민설문조사를 통해 선정했으며, ▲당정뜰(박수자) ▲도미나루공원(김동혁) ▲가람새터(이다혜)이다. 이중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당정뜰’이 최종 명칭으로 선정됐다.

 

이날 김 시장은 “당정뜰은 당선 명칭에 담긴 의미처럼 물길이 돌과 모래를 실어와 자연적으로 생긴 정원”이라며, “하남의 허파인 당정뜰이 코로나에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는 하남다움 쉼터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지연 기자kjy0506@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평군
양서농협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