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pdn.co.kr/news/5944
"출자 · 출연기관과 여성친화도시 조성한다"
-지난 8일 협약식, 위원회 여성비율 확대키로~

  2021년 02월 09일 (화) 13:45 김지연 기자kjy0506@  

하남시가 ‘하남형 여성친화도시’조성에 시동을 걸었다.

시는 지난 8일 시장실에서 하남도시공사·하남문화재단과 ‘위원회 여성비율 확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상호 시장과 하남도시공사 사장직무대리 안충식 본부장, 하남문화재단 서강석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여성친화도시 조성 중점과제로 추진 중인 위원회 여성비율 확대를 출자·출연기관까지 적용해 공공기관 정책 결정 과정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협약에 따라 하남도시공사와 하남문화재단은 위원회 구성 시 특정 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60%를 초과하지 않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각 기관은 시에 요청하면 ‘국가인재데이터베이스’에서 여성인재를 추천받아 위촉할 수 있다.

 

김상호 시장은 “여성과 남성이 도시 개발과 정책결정 과정에 평등하게 참여해 여성을 포함한 노인, 어린이, 장애인 모두의 성장과 안전을 보장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앞서 시는 지난달 29일 여성가족부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앞으로 5년간 ‘새로운 시작, 여성친화도시 하남’이라는 비전을 중심으로 18개 하남형 여성친화도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지연 기자kjy0506@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평군
양서농협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