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pdn.co.kr/news/6046
ESG 경영기법 시정 도입 ‘도시 지속가능성 확보’
-11일 더욱 밝은 미래를 만드는 하남 ESG’ 비전 아래 시책 추진

  2021년 08월 11일 (수) 16:31 김지연 기자kjy0506@  

하남시는 ESG 경영기법을 시정에 본격적으로 도입·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ESG는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적 가치(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경영 활동의 중심목표로 두는 것을 말한다.

시는 올해 6월 ESG 개념을 지자체 최초로 평생교육 분야에 도입한 데 이어, 이를 시정 전 분야로 확대해 도시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한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보다 좋은 현실, 더욱 밝은 미래를 만드는 하남 ESG’을 비전으로 환경·사회적 가치·지배구조 분야별로 시책 사업을 추진, 효율적인 시정 운영 시스템을 확립하고 가시적인 사업성과 데이터를 만들 예정이다.

사회적 가치 분야에서는 사업 성과 수치화를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높이고,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공공데이터 정보 시민 공유 확대, 투명하고 신뢰받는 조직구조 구축 등 거버넌스 체계 개선을 중점 과제로 추진한다.

특히 환경 분야에서는 ‘2050 탄소중립도시’ 달성을 위해 10년 단위 중장기 목표를 설정하고, 평생교육을 기반으로 ‘시민이 건강한 환경도시 조성’을 위한 환경보전 공감대 확산에 주력한다.

김상호 시장은 “기업, 국제기구 등 국내외 모든 참고사례를 검토해 하남시의 맞춤형 ESG 시정을 만들어 낼 것”을 당부했으며, 이에 시는 이달 수립한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9월 중 직원 교육을 추진, ESG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감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이어 부서별 ESG 연관사업 발굴 및 분야별 사업체계 확립을 통해 올해 시범적으로 ESG 경영기법 시정 도입을 추진한 뒤, 연간 성과를 분석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ESG 경영기법을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도시 하남을 만들기 위해서는 시민이 건강한 환경, 모두가 연대하는 사회적 가치, 투명하고 신뢰받는 구조를 조성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향후 관련 부서와 협력적 거버넌스 체계를 기반으로 ESG 정책 사업을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김지연 기자kjy0506@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서농협
양평군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