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pdn.co.kr/news/6093
‘유휴간호조무사 재취업 지원사업’ 수강생 모집
-오는 11월 19일부터 6회에 걸쳐 하루 6시간씩 교육을 실시

  2021년 10월 26일 (화) 13:55 김지연 기자kjy0506@  

하남시는 미취업 간호조무사를 대상으로 한 ‘유휴간호조무사 재취업 지원사업’ 수강생을 27일부터 오는 11월 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유휴간호조무사 재취업 지원사업은 맞춤형 취업프로그램으로, 20명을 모집해 오는 11월 19일부터 6회에 걸쳐 하루 6시간씩 교육을 실시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원무행정 실무 △입원환자 간호 및 약물관리 △급·만성 질환자의 간호와 실무 △상처간호와 정맥주사 임상 실기 등 유휴간호조무사의 직무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과정으로 편성돼 있다.

교육 수료 후에는 관내 의료기관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전담 직업상담사의 개별상담 등을 통해 적극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미취업 간호조무사는 제출서류를 구비해 하남일자리센터에 방문 또는 이메일 지원하면 된다.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하남일자리센터(☎031-790-5863)로 문의하면 된다.

최길용 일자리경제과장은 “하남시는 인구 31만명에 450여개의 의료기관이 있고, 향후 대형병원 유치 등에 따른 의료인력 수급 불일치가 심화될 것에 대비해 이번 교육을 준비하게 됐다”며 “교육을 통해 경력단절 간호조무사의 직무능력 배양과 자신감 회복으로 재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하남일자리센터는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를 위해 사전 PCR검사를 하는 등 안전하게 맞춤형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하던 요양보호사, 일반경비신임교육, 소형지게차면허 취득과정은 물론 창업자를 위한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과정과 마케팅지원 사업, 유휴간호조무사 재취업 지원과정 등 다양한 신규 교육 사업을 발굴함으로써 시민을 위한 직업교육 훈련을 강화하고 있다.

/김지연 기자kjy0506@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서농협
양평군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