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pdn.co.kr/news/6171
하남시 ‘하남건강버스’ 6월부터 다시 달린다
-공공보건기관 이용 어려운 감일지구 시민 위해 건강상담

  2022년 05월 30일 (월) 14:03 오민석 기자ohms1993@  

하남시 보건소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중단했던 ‘하남건강버스’ 운영을 오는 6월 8일부터 재개한다고 30일 밝혔다.
‘하남건강버스’는 공공보건기관 이용이 어려운 감일지구 시민들을 위해 건강측정 장비와 전문 의료인력을 갖추고 현장에 나가 건강관리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 보건소는 하남건강버스 운행 재개를 위해 의료장비 정비작업을 마치고, 차량 외부는 친근한 모습의 하남시 방울이 캐릭터를 활용해 산뜻하게 디자인 했다.

건강버스에는 혈압·혈당 등 만성질환 검사를 위한 4대의 의료장비가 설치돼 있다. 또 의사·간호사·영양사 등 직원이 건강버스에 동승해 혈압·혈당·체성분 등의 검사와 불소용액을 배부하고, 전문적인 건강상담을 해준다. 

특히 감일지구 임산부들을 위해 엽산제·철분제 등도 배부할 예정이다. 임산부의 경우 보건소 모자보건실(☎031-790-5040)에 사전예약을 하고 하남건강버스 운영일에 신분증과 임신 확인 증빙자료(임신확인서·초음파사진·산모수첩 등)를 준비해 방문하면 된다.

하남건강버스는 6월 8일부터 감일행정복지센터에서 매주 월·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운영한다.

박강용 보건소장은 “하남건강버스를 통해 공공보건기관 이용이 어려운 시민들도 건강서비스를 형평성 있게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며 “건강버스와 보건소 사업을 연계해 더욱 다양한 건강서비스를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하남건강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운영지원팀(☎031-790-6564)에 문의하면 된다.

/오민석 기자ohms1993@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서농협
양평군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