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pdn.co.kr/news/6266
도공 중부지역본부, 스마트 수돗물 음수대 설치
-28일 K-water 협업으로 고속도로 졸음쉼터에 설치

  2022년 11월 28일 (월) 16:26 오민석 기자ohms1993@  

한국도로공사(이하 “도공”)는 28일 한국수자원공사(이하 “K-water”)와 중부고속도로 번천 졸음쉼터(통영방향)에 스마트 수돗물 음수대를 설치하였다.
이번 사업은 양 기관이 지난해부터 고속도로 졸음운전 사망사고를 줄이기 위해 함께한 ’안전한 수돗물, 안전한 고속도로‘ 캠페인을 지속·확대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졸음쉼터에 설치되는 스마트 수돗물 음수대는 냉온수가 제공되며, 수질에 영향을 미치는 5개 항목(잔류염소, 탁도, pH, 온도, 전기전도도)을 실시간으로 측정하여 모니터로 수질 정보를 제공하고 수질 악화 등 이상 상황 발생 시 자동으로 급수가 차단되며 오염된 물은 자동 배출되는 기능이 있다. 

또한, 음수대에 고온살균 세척기와 스테인리스 컵을 상시 비치하여 음용 용기를 가져오지 않아도 언제나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고객 관점에서 친환경 방식으로 수돗물을 제공하고 있다. 

양 기관은 시민들이 졸음쉼터를 이용하면서 깨끗하고 맛있는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주기적인 수질검사와 기기 점검 등 수돗물 음용환경 조성을 위한 협력을 지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도공 관계자는 “스마트 수돗물 음수대 설치를 통해 더 많은 운전자들이 졸음쉼터를 방문하여 휴식도 취하고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기를 바란다” 라며 앞으로도 “국민이 안전하게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오민석 기자ohms1993@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서농협
양평군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