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pdn.co.kr/news/6277
교육지원청 '미래교육 역랑강화 연수’ 개최
-9일~10일 미래지향적 교육행정체계 구축을 위한 전문성 신장

  2022년 12월 09일 (금) 16:00 김지연 기자kjy0506@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미)은 9~10일 양일간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과 연계하여 ‘2022년 광주하남 미래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미래지향적 교육행정체계 구축 및 지방공무원의 전문성 신장을 목표로 기획한 연수이다.

특히, 현장에서 교육행정을 담당하는 지방공무원의 미래지향적 교육행정체계 구축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여, 지방공무원이 미래교육 발전을 위해 수행할 역할을 인식하고 전문성을 신장시키기 위해 기획한 연수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와 관련한 연수 프로그램에 △ 로봇교구를 활용한 학생 수업과정 체험 △ 로봇교구를 작동시키기 위한 코딩 체험, △ 웹캠으로 사물·동작·얼굴 인식하기 △ 피지털컴퓨팅을 활용한 미디어 아트 등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에서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미래형 교육행정체계의 모습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 연수 대상자들의 이해도를 제고하여 실제로 체득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미래교육 역량강화 독서토론을 실시하여 이론과 체험 프로그램 융합형 교육으로 미래교육에 대한 시야를 확장하고 도입가능한 시스템에 대해 탐구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교육지원청 정수호 행정국장은 “연수 프로그램 설계에 도움을 주신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간부공무원부터 미래지향적 교육행정체계에 대해 이해해야 실제 학교 현장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공감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덧붙여 “급변하는 교육환경과 정책변화를 선도하는 교육행정 체계를 마련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앞으로도 다양한 양질의 연수를 기획하여 더 나은 광주하남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지연 기자kjy0506@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서농협
양평군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