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pdn.co.kr/news/6400
오지연 시의원, ‘문화예술 더한 하남교육’ 토론회
-오는 21일 ‘하남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위한 정책방향 도출 기대

  2023년 12월 14일 (목) 14:20 오민석 기자ohms1993@  

하남시의회 오지연 의원(국민의힘)이 오는 21일 오후 2시 하남시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2023 하남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오 의원이 주최하는 이번 토론회는 문화예술교육 관련 분야별 주요 의제를 구체적으로 논의하여 촘촘한 종합계획을 기반으로 하남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 내 문화예술교육 가치 공감대를 형성해 향후 하남시에 예술중·고등학교를 유치하기 위해 이뤄질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는 ▲하남시의회 박진희 부의장이 좌장을 맡으며 ▲(주)행복한상상 송경희 대표가 ‘하남시 문화예술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기조발제로 토론회의 시작을 알린다.

이후, ▲문화예술심리치료사 박은혜 박사는 하남시 사례 중심의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건강 심리’ ▲하남시의회 오지연 의원은 ‘음악으로 행복한 하남교육’을 주제로 각각 사례발표와 제안발표에 나선다.

지정토론자로는 ▲한국포슬린아트협회 이순옥 이사장 ▲하남청년예술가 이자 하남 K-POP그룹 ‘부블리 검프스’ 안용우 대표 ▲하남시소년소녀합창단 신영자 단장이 열띤 토론을 이어간다.

특히, 세종대 예술학석사를 취득해 문화예술 전문가로서 지역의 문화예술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는 박진희 부의장이 좌장을 맡고 음악예술을 전공하며 겪은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오지연 의원이 사례발표를 하는 등 문화예술을 전공한 2명의 하남시의회 의원이 함께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오 의원은 “이번 토론회는 음악·미술 등 각 분야 전문인들의 고견을 듣고 하남시 문화예술교육의 올바른 방향 설정을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이어 “누구나 자신의 관심과 적성에 따라 평생에 걸쳐 학습하는 하남문화예술교육 환경을 위해서는 문화예술이 자연스럽게 녹아든 사회 분위기 조성이 필수적”이라며 “이를 위해 ‘음악도시 조례’를 제정해 제도적 기반을 토대로 한 정책 마련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오 의원은 “문화 역량을 강화해 하남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은 결국 하남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가져올 것”이라며 “이번 정책토론회에 문화예술에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바란다”고 독려했다.

한편, 오 의원은 경희대학교 음악예술학사를 졸업한 음악인으로 ▲통영·부산 등 선진예술도시 벤치마킹 ▲‘하남시 음악도시 조성 제안’의 5분 자유 발언 등 음악 및 문화예술을 원동력으로 풍부한 도시환경을 갖춘 하남시를 위해 힘쓰고 있다.

/오민석 기자ohms1993@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서농협
양평군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