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ypdn.co.kr/news/5986
‘영양제부터 주차증까지’ 원스톱 임산부 지원
-19일 서비스 분야, 온라인 접수는 ‘정부24’에서

  2021년 04월 19일 (월) 16:27 김지연 기자kjy0506@  

하남시는 임산부가 받을 수 있는 각종 임신지원 서비스를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는 ‘맘편한 임신’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그간 임산부를 위한 정부와 지자체의 지원 혜택은 크게 늘었지만 임산부가 이를 이용하려면 서비스를 각각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번에 시행하는 ‘맘편한 임신’ 통합 서비스는 ▲엽산제, 철분제 지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임신·출산진료비 지원 ▲에너지바우처 등 정부서비스 9종과 ▲임산부 주차증 발급 ▲유축기 대여 안내 등 지자체 서비스 3종을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임산부는 임신진단을 받은 의료기관에서 임신정보 제공동의 또는 임신확인서를 발급받은 후 온라인(정부24)으로 신청하거나 하남시미사보건센터 또는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엽산제 및 철분제, 표준모자보건수첩, 임산부 배지와 주차증은 택배비를 부담하면 가정에서 택배로 받을 수 있다.

 

시 보건소장은 “이번 통합서비스 제공으로 임산부들이 각종 지원 혜택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맘 편하게 아이를 낳아 기를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김지연 기자kjy0506@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평군
양서농협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