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ypdn.co.kr/news/6021
‘하남시 환경보호를 위한 하이-day’ 플로깅 실시
-28일 하남시청소년수련관, 개관 1주년 기념

  2021년 06월 28일 (월) 17:11 김지연 기자kjy0506@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 이하 수련관)은 지난 26일 개관 1주년을 기념하여 지속가능한 환경도시조성을 위한 “H.Y[Hanam Youth, 하이]-day” 플로깅 활동(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본 행사는 하남시청, 수련관, 광주향교, 종합운동장 등 하남시 일대 8개의 코스에서 김상호 하남시장, 최종윤 국회의원, 한정숙 교육장 등을 비롯한 약 100여 명의 하남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시민주도적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수련관은 플로깅 활동을 위해 세계 1위 종합 스포츠 브랜드 ‘데카트론 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참여자에게 지급되는 플로깅 물품 및 스타필드 하남점과 데카트론 매장 내 플로깅 활동 홍보 영상 송출 등을 지원받았으며, 데카트론 하남점 이재곤 부지점장과 직원들이 하남시민들과 함께 플로깅 활동에 참여하였다.

 

이번 행사는 줌(ZOOM)을 활용하여 온라인 발대식 및 해단식, 참가자 대상 경품 추첨을 진행하였고 포토존 사진 촬영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벤트를 구성하여 참여한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주었다.

 

이번 활동에 시민들과 함께 참여한 김상호 하남시장은 “한정숙 교육장님과 함께 1년 전 천현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환경수업을 진행했었다.

 

그 때 플로깅 활동을 처음 얘기했었는데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해 준 수련관에게 감사하다. 또한, 하남시민과 함께 참여한 이번 플로깅 활동을 통해 지구 한모퉁이가 깨끗해지고 우리의 마음도 맑아졌다고 믿는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수련관 조재영 관장은 “뜻깊은 활동을 통해 하남시를 더 좋게 변화시켜보자는 청소년 및 직원들의 제안을 통해 수련관 1주년 기념 플로깅 활동을 준비하게 되었다.

 

H.Y-day 플로깅에 참여하신 청소년 및 시민분들께 감사하고, 1주년을 맞이한 수련관은 청소년을 위해 더욱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본 활동은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하여 코스별 10명 이내의 인원 구성, 사전 안전교육, 체온 체크 및 올바른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한편 수련관은 6/28(월) ~ 7/3(토) 까지 하남시의 주요 거점을 기준으로 H.Y-플로깅 주간 활동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김지연 기자kjy0506@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서농협
양평군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