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pdn.co.kr/news/4638
이교범 시장, 맞춤형 급여 수급자 발굴 총력
- 하남시, 맞춤형 급여 T/F팀 격상시켜 수급자 발굴 중심으로 운영

  2015년 07월 09일 (목) 12:08 김형찬 기자hhchan.naver.com  

  이달부터 기초생활보장제도가 맞춤형 급여로 개편됨에 따라 이교범 하남시장은 수급자 발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8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교범 시장이 그간 운영 중이던 ‘맞춤형 급여 T/F팀’을 제도시행 준비에서 수급자 발굴 중심으로 T/F팀을 재개편, 수급자 발굴에 시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할 것을 지시했다.

 

이에 따라 하남시는 ‘맞춤형 T/F팀’을 부시장을 단장으로, 주민지원국장을 부단장으로 하는 6개반으로 편성‧격상했다.

 

기존 T/F팀은 주민지원국장을 팀장으로 해 총괄반, 인력지원반, 통합조사반, 신청접수반 등 4개반을 운영 중이었다. 여기에 대상발굴 2개반을 추가 신설했다.

 

시는 앞으로 수급자 발굴을 위해 하남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무한돌봄종합복지센터를 중심으로 통장, 새마을지도자, 보건소 방문간호인력, 민간시설 종사자 등과 협조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또 동 주민센터에 배치된 민간보조인력을 활용, 차상위 계층 등에 안내물을 발송하고 전화 등을 통해 1:1로 제도를 안내해 신청을 유도할 방침이다.

 

이 시장은 “보호가 필요한 분들이 바뀐 제도를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복지사각 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맞춤형 급여 신청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하남시 주민생활지원과(☎031-790-6214) 또는 각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6일 기준 하남시 맞춤형 급여 신청 접수 인원은 306명으로 경기도 31개 시‧군 중 7위를 기록하고 있다.

 

/김형찬기자hhchan@naver.com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평군
양서농협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