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pdn.co.kr/news/5779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하남센터 조기 개소
-지난 20일 하남·구리·남양주·양평 지원서비스 제공

  2020년 04월 21일 (화) 14:20 오민석 기자ohms1993@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하남센터가 하남시고용복지플러스센터(미사강변대로 52) 6층에 지난 20일 문을 열고 하남·구리·남양주·양평군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게 된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약식으로 진행된 이번 개소식은 김상호 하남시장, 백운만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이상백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장, 이충환 경기도 상인연합회장, 김소연 하남시소상공인연합회장, 허영회 소진공 부이사장, 황인상 소진공 비상임이사, 황미애 소진공경기인천지역본부장이 참석했다.

 

그동안 하남시·양평군 소상공인들은 공단 지원업무를 위해 성남센터를 방문하고, 구리·남양주 소상공인들은 의정부센터까지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어왔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 전담기관으로  하남센터는 하남·구리·남양주·양평을 관할하며 관련 총 사업체수는 57,304개, 종사자수는 124,397명에 이른다.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위해 하남센터는 창업과 경영개선을 위한 상담, 교육 및 정보를 제공하고 정책자금 지원, 협업지원 등 다양한 현장지원을 강화하게 된다.

 

이 밖에도 덕풍·신장전통시장과 석바대상점가를 대상으로 마케팅지원,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등을 근접 지원하게 된다.

 

김상호 시장은“백운만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님과 허영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부이사장님께 감사드리며, 하남센터 개소에 도움을 주신 이현재 국회의원님께도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하남·구리·남양주·양평 소상공인에게 하남센터 개소는 단비와 같은 소식으로 큰 용기와 위안을 줄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참석한 “최종윤 국회의원 당선자, 방미숙 하남시의장과 시·도의원들이 함께 소진공 하남센터 활성화에 필요한 사항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오민석 기자ohms1993@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평군
양서농협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