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pdn.co.kr/news/5799
하남시, 식품접객업소 옥외영업 한시적 허용
-지난 10일부터, 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 등 영업장 전면공지에 한해

  2020년 06월 12일 (금) 13:58 오민석 기자ohms1993@  

  하남시는 관내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제과점을 대상으로 지난 10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옥외영업을 한시적으로 허용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업소 내 거리두기를 위한 충분한 영업공간을 확보함과 동시에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조치이다.

 

허용시간은 영업 개시시간부터 24시까지이며, 옥외영업 대상 전면공지에 한해 식품위생법 ․ 도로법 ․ 건축법 등 안전기준 및 준수사항을 지키는 조건으로 별도 신청 없이 영업이 가능하다.

 

옥외 영업을 위해서는 건물소유자 또는 구분소유자의 전체 동의를 받아야하며 식탁․의자 등 시설물은 기존 실내영업 시 사용하던 시설물과 동일한 개수만큼만 실내 ․ 실외 영업장에 사용해 물리적 거리두기를 유지해야한다.

 

또한 옥외에서 화구 사용 및 조리행위는 불가하고 옥내 영업장에 조리 가공한 음식만 제공가능하며 옥외 영업으로 인한 통행 ․ 소음 ․ 냄새 ․ 위생 ․ 안전 등 민원이 발생할 때에는 즉각 중지 또는 개선해야한다.

 

최윤식 식품위생과장은 “옥외영업은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내년도 전면 시행을 앞두고 있다”며 “이번 하남시의 선제적인 허용이 효과를 발휘해 생활 속 거리두기가 잘 실천되면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영업주와 시민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오민석 기자ohms1993@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평군
양서농협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