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pdn.co.kr/news/6255
지평면 옥현1리, 제1회 동네한바퀴 가을축제
-지난 6일 옥현1리 마을회관에서 출발해 광양마을, 진실마을을 경유

  2022년 11월 08일 (화) 11:56 김지연 기자kjy0506@  

양평군 지평면 옥현1리(이장 이강옥)가 지난 6일 행복마을만들기 공동체 활동의 일환으로 ‘제1회 옥현1리 동네한바퀴 가을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축제는 옥현1리 마을회관에서 출발해 광양마을, 진실마을을 경유, 송현마을을 반환점으로 3개 마을을 산책하는 것으로 진행됐으며, 누룩으로 만든 옛날 항아리 막걸리, 전통한과(산자) 만들기, 우리 민요 배우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강옥 이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행사에 참석해주신 내빈 및 마을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단순히 일회성으로 끝나는 행사가 아닌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행사로 자리 잡아 마을 주민 간의 화합과 소통의 기회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전진선 양평군수는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주민들에게 활력이 되고자 가을 축제를 준비하신 이장님과 마을 주민 여러분에게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며, “오늘 행사를 계기로 공동체 사업이 더 활성화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평면 옥현1리는 공동체 사업으로 ‘광양 행복학교’, ‘마을 이정표 설치’, ‘마을신문 제작’, ‘LED 전광판 설치’ 등 화합과 소통으로 함께 잘사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김지연 기자kjy0506@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서농협
양평군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