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pdn.co.kr/news/6394
이용 의원, 공무원, 소방․경찰 인력 확충 건의
-- 이상민 행안부 장관에 시 공무원 및 경찰·소방인력 부족 문제 등

  2023년 11월 25일 (토) 13:56 오민석 기자oms1993@  

국민의힘 이용 국회의원(비례대표)은 최근 행정안전부 이상민 장관과 만나 하남시 공무원 및 경찰·소방인력 증원을 요청했다.
시는 4개의 신도시(미사·위례·감일·교산) 개발로 인구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민원 등 행정 수요도 폭증하는 추세다. 

그러나 시는 공무원 수 부족 문제로 급증하는 민원업무에 대한 적기 대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로 인한 업무 가중과 업무 효율성 저하 문제까지 제기되고 있다.

실제로 시 민원처리건수는 신도시 개발 전인 2013년에 비해 440% 증가한 반면 하남시 공무원 기준인력은 42% 증가하는 데 그치면서 공무원 수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다.

더욱이 경찰, 소방 등 재난 대처 기관 역시 인구 규모가 비슷한 타 지자체 기관에 비해 인력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나며 민원 대응이 원활하지 못해 업무환경 개선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지속되고 있다.

이에 이 의원은 이상민 장관에게 하남시 공무원 및 경찰·소방 인력을 증원해 줄 것을 직접 촉구하며 건의서를 전달하는 등 문제 해결을 위해 나섰다.

한편 이용 의원은 “하남의 경우 신도시 개발로 인한 인구수 증가로 폭증하는 행정수요에 대응하기조차 어려운 실정”이라며 “원활한 행정 업무 운영을 위해 공무원 인력 확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민석 기자oms1993@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서농협
양평군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