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pdn.co.kr/news/6362
하남시, ‘2023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29일 ‘2023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하남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2023년 06월 29일 (목) 11:33 오민석 기자oms1993@  

 하남시는 시민들에게 수돗물의 안전성을 알리고 상수도의 수질과 수돗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2023 하남시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취수지점부터 수도꼭지까지의 ▲수돗물 생산과 공급과정 ▲원수의 수질 정보 ▲법적 수질기준 및 수질검사 결과 등 평소 시민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정보를 수록했다.

하남시 정수장은 하천 생활환경 기준의 ‘매우좋음’ 이나 ‘좋음’ 등급에 해당하는 양질의 한강물을 상수원수로 취수하여 정수처리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상수원수, 정수, 수도꼭지 수질을 검사한 결과 먹는 물 수질기준의 모든 항목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하남시 정수장에서 생산하는 수돗물 수질은 2022년 한 해 동안 수질기준을 초과하거나 위반한 사실이 없었다”면서 “시민들이 믿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정수장 시설 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 하남시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하남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책자 형태로 간행물을 받아 볼 수 있다.

/오민석 기자oms1993@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서농협
양평군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