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pdn.co.kr/news/6380
이성산성문화제, 9일간 벅찬 감동 아래 폐막
-‘빛으로 그린 이성’을 주제로 1만 5천명 관람객에게~

  2023년 09월 26일 (화) 23:27 오민석 기자oms1993@  

‘빛으로 그린 이성’을 주제로 1만 5천명의 관람객에게 벅찬 감동을 선사한 ‘2023 하남이성산성문화제’가 지난 24일 9일간의 축제를 마치고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하남시가 올해 처음 시도한 문화재 빛 전시인 ‘빛 페스타’는 이성산성 경관광장부터 동문지 구간까지 발광다이오드(LED)와 빔프로젝터를 활용해 설치한 조명 장식 둘레길로, 야간야행에 나선 관람객에게 이성산성과 하남의 황홀한 야경을 선물했다. 

이번 행사는 비로 취소된 20일을 제외하고 가족, 친구, 연인 등 관람객들이 이성산성 둘레길을 오르내리며, 이성산성이 간직한 역사적 가치를 체험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만끽했다. 

특히 하남시는 방문객의 안전한 야간 보행을 위해 행사장 방문객 전원의 입·퇴장을 확인할 수 있도록 사전예약과 현장접수 방식으로 관람객을 맞이했으며, 사전에 경기도·소방서·경찰서 등 유관단체들과 긴밀하게 협의해 안전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수시로 현장을 점검했다. 

이현재 시장은 “이성산성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문화제였던 만큼 안전을 최우선해 행사를 운영했는데, 시민들께서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덕분에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라며 “하남이성산성문화제가 하남을 대표하는 야간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내년에 더욱 알차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오민석 기자oms1993@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서농협
양평군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