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pdn.co.kr/news/5626
이영아 의원, 원도심 환경 개선 위한 현장점검
[현장점검] 덕풍동 주택가 쓰레기 무단투기 실태 확인 및 해법 모색

  2019년 05월 14일 (화) 16:21 김대정 객원기자kimdj@  

  하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이영아 의원이 원도심 현장 곳곳을 누비며 주민 생활환경 점검에 나서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하남시의회 이영아 의원이 수릿골 등 원도심 환경개선을 위해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특히, 덕풍2동 수리골 내 주택 밀집지역을 찾아 골목 여기저기에 쌓여 방치되고 있는 생활쓰레기 무단투기 실태를 직접 확인하고 주민들을 만나 원 도심의 치안 문제 등 지역 현안을 청취하는 한편 마을가꾸기 사업이 진행 중인 현장을 찾아 추진 현황을 꼼꼼히 챙겼다.

 

이날 이 의원은 현장 점검 후 "타 지자체의 경우, 주택가의 고질적인 쓰레기 불법투기 해결을 위해 노인 일자리 창출사업과 연계하여 전봇대를 거점으로 정했다"며 "어르신들이 해당 거점 구역의 투기물 관리 및 정화작업을 전담해 환경 개선 효과를 거두고 있는 실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쓰레기 배출시간 준수 알림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며 "우리 하남시도 타 지역의 우수 사례를 벤치마킹하는 등 원 도심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한편 노후주택이 밀집되어 있는 덕풍2동은 상습적인 쓰레기 투기와 무단 적치물 등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주민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으나 근절이 어려워 민원이 끊이지 않고 있는 지역이다.

 

/김대정 객원기자kimdj@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평군
양서농협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