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pdn.co.kr/news/688
양평군 국악실내악단 ‘슬기둥’ 콘서트 공연
-오는 28일 “조금 먼저 만나는 미래의 우리 음악”, 복권기금 문화나눔 사업 일환..

  2009년 11월 25일 (수) 12:38 양평매일뉴스  

신(新) 국악운동의 선두주자로 불리는 국악실내악단 ‘슬기둥’ 콘서트가 오는 28일 오후 3시 양평 군민회관에서 펼쳐진다.

1985년 창단돼 올해로 24년째를 맞는 국악실내악단 슬기둥은 창단 당시 작곡가 김영동과 함께 국악가요의 장르를 개척한 이후, 국악과 양악의 접목을 통한 실험적인 음악을 과감히 시도, 국악대중화의 방향을 제시해 왔다.

 

특히 전통과 현대, 안과 밖의 경계를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탈 코드화 작업을 통해 제한 받지 않는 우리 음악의 세계화 가능성을 유감없이 발휘한다.

 

지금까지 400여회의 공연과 8장 음반발매 등 뛰어난 연주력과 개성있는 음악적 감각으로 현대인의 정서에 맞는 전통음악의 멋과 향기를 선사하며 독특하고 새로운 음악세계를 펼쳐오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슬기둥은 음악교과서에 수록돼 있는 ‘산도깨비’, ‘소금장수’를 비롯해 ‘고구려의 혼’, ‘판놀음’, ‘흥타령’, ‘산’, ‘산조환타지’, ‘신푸리’ 등 열정적인 무대를 준비한다.

 

군 관계자는 “올 한해가 가기 전 우리의 영혼에 청아한 울림을 선사하게 될 뜻 깊은 송년음악회에 가족과 함께 현장의 생생함과 기쁨을 만끽하길 바란다”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문화예술의 창의적 기반을 튼튼히 하고 문화예술을 온 주민과 더불어 누리고자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추진하는 복권기금문화나눔 사업의 일환으로 사)전국문예회관연합회가 주관한다.


양평농협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독자의견 (총 0건)
독자의견쓰기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글은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합니다.
제    목         
이    름         
내    용    
    
비밀번호         
스팸방지            스팸글방지를 위해 빨간색 글자만 입력하세요!
    

하남미소
양평군
양서농협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