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pdn.co.kr/news/3204
행복한 학교 만들기 '프리허그(Free Hug)' 캠페인
- 지난 19일 양평중학교 정문, 지역사회복지협의체와 관련 단체회원 90여명 참여..

  2012년 10월 22일 (월) 15:42 김재학 기자dosinwow@naver.com  

양평군청소년지원센터 주관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프리허그(Free Hug)' 캠페인이 지난 19일 양평중학교 정문에서 열렸다.

프리허그 캠페인에 참여한 지역사회복지협의체와 관련 단체회원이 학생을 안아주고 있다.

이날 프리허그 캠페인에는 지역사회복지협의체와 관련 단체회원 9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캠페인에 참가한 회원들이 등교하는 학생들을 몸으로 안아 심신을 위로하는 뜻 깊은 행사로 진행됐다.

 

프리허그(Free Hug)는 자신이 길거리에서 스스로 "Free Hug"라는 피켓을 들고 기다리다가 자신에게 포옹을 청해오는 불특정 사람을 안아주는 행위다.

 

프리허그는 프리허그닷컴(free-hugs.com)의 설립자인 제이슨 헌터(Jason G. Hunter)가 평소 "그들이 중요한 사람이란 걸 모든 사람이 알게 하자" 는 가르침을 주던 어머니의 죽음에서 영감을 받아 2001년에 최초로 시작했다.

 

또한 우리나라는 2006년 호주청년인 후안맨이 인터넷 동영상으로 퍼뜨려 확산됐으며, 백 마디 말보다 한번 조용히 안아주는 것이 더 위로가 된다는 내용이다.

 

청소년지원센터 관계자는 “아침 일찍 많은 지역사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아이들을 품는 모습에 감동했다”며, “앞으로도 학교폭력을 근절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기획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재학 기자 dosinwow@naver.com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평군
양서농협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