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pdn.co.kr/news/3217
여주-양평고속도로 '휴게소 건설 총사업비' 확정
- 26일 정병국 국회의원(새누리당)이 기획재정부로 보고받았다고 밝혀..

  2012년 10월 26일 (금) 16:56 김재학 기자dosinwow@naver.com  

정병국 국회의원(새누리당, 양평・여주・가평)이 26일 기획재정부로부터 여주-양평고속도로 통합휴게소 건설 총사업비가 확정됐다고 밝혔다.

 

그동안 기획재정부는 사업규모, 총사업비 및 사업기간 조정은 준공 전년도 6월 말까지 변경 요구해야 하고, 통합휴게소건은 추가사업으로 여주~양평 과업범위내 사업이 아니라는 이유로 반대해 왔다.

 

그러나 정병국 의원은 통합휴게소를 설치하는 것이 훨씬 경제적이고 양평 지역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해 최종 승인을 이끌어 냈다.

 

이번에 반영된 양평 통합휴게소는 남한강, 양평읍 시가지, 용문산, 백운봉 등의 뛰어난 경관을 구비해 명품휴게소로 발전할 잠재력이 높고, 향후 이용객 증가에 따른 양평군 친환경농산물 확대판매와 세수확보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것으로 추정된다.

 

특히 이번 통합휴게소 총사업비 승인이 이뤄짐에 따라 앞으로 강상면 송학리에 설치 예정인 상행휴게소를 통합휴게소로 변경 설치한 후 강상IC를 설치할 수 있게 돼 지역 발전을 획기적으로 앞당길 수 있게 됐다.

 

정병국 의원은 “다시 한번 통합휴게소 총사업비 최종 승인을 위해 노력하신 군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교통망 확충과 첨단산업, 문화시설 유치를 통해 변화・발전하는 양평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김재학 기자 dosinwow@naver.com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평군
양서농협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