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pdn.co.kr/news/1353
郡, 단월 공공하수처리시설 '10월 준공'
- 공사 완료시 단월, 청운면 지역 발생 하수량을 안정적으로 처리..

  2010년 09월 27일 (월) 16:22 김재학 기자dosinwow@naver.com  

양평군은 지난 2006년부터 착공을 시작한 시설물공사를 완료하고 시운전중인 단월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공사를 금년 10월말까지 준공할 예정이다.

양평군 단월면에 공사중인 단월공공하수처리시설 현장 모습

단월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공사가 완료되면 단월, 청운면 지역에서 발생하는 하수를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된다.
 
준공 예정인 단월 공공하수처리장은 일일 처리용량 1,700톤 규모로 하수처리 방법은 고도처리공법을 적용했으며, 처리구역면적 8,122㎢에 차집관로는 17km 길이의 분류식으로 설치됐다.

 

향후 2012년 강화될 예정인 방류수 수질기준에 대비, 총인의 화학적 처리시설을 별도로 설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단월, 청운면 지역은 앞으로 단월 보룡산업단지 등 각종 개발사업에 따른 지속적인 인구증가로 계획 하수량이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주변 하천인 흑천을 보호하고 남한강으로 연결되는 한강수계의 수질보전을 위해 증설이 예상되는 물량을 하수도정비기본계획 변경(안)에 반영토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단월공공하수처리시설 공사가 완료되면 하수도보급율은 82%까지 올라가게 된다.

 

/김재학 기자dosinwow@naver.com/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평군
양서농협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