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pdn.co.kr/news/2558
郡 '슬레이트지붕 철거사업' 적극 추진
- 사업비 4천만원 투입, 슬레이트 지붕 주택 20동에 동당 200만원 지원..

  2012년 02월 10일 (금) 17:19 김재학 기자dosinwow@naver.com  

양평군이 슬레이트 지붕 철거를 위한 대대적 정비에 나선다.

양평군이 정부의 석면정책 강화로 슬레이트 지붕 철거사업을 위해 사업비 4천만원을 투입한다.

군은 올해 국비를 포함한 사업비 4천만원을 투입, 슬레이트 지붕 주택 20동을 대상으로 철거사업을 시작해 2021년까지 연차적으로 확대 추진할 방침이라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최근 석면관리 정책 강화로 슬레이트 철거 및 처리비용이 증가함에 따라 과다한 비용부담으로 영세농가가 철거․처리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 정부 및 지자체에서 슬레이트 처리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철거 지원금은 한 동당 최대 200만원이고 추가비용은 자부담해야 한다. 지원희망자는 이달 20일까지 군청 환경관리과(☎770-2257) 및 해당 읍․면사무소에 접수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은 사회취약계층 주택 개․보수사업, 슬레이트 처리․개량사업, 농촌주택개량사업, 빈집정비사업 순으로 사업대상자를 선정하고, 3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1급 발암물질인 석면가루가 함유된 슬레이트를 적정하게 처리함으로써 군민의 건강을 보호하는 동시에 처리비용 과다에 따른 건축주의 경제적 부담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차적으로 사업을 확대, 시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재학 기자 dosinwow@naver.com


양평농협

하남미소
양서농협
양평군
지평농협
양평지방공사1
경기도교육청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